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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ding_Exam::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JAVA를 공부하기 전에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이라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보았을 것이다.

 

오늘은 객체지향 프로그램이 무슨 의미를 가지는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객체지향 프로그램이란

 

 

컴퓨터 프로그래밍의 패러다임의 하나로 "객체"들의 모임으로 파악하고자 하는 것이다.

각각의 개체는 메시지를 주고 받고, 데이터를 처리 할 수 있다.

 

 

 

 

 

특징

 

 

자료 추상화 : 불필요한 정보는 숨기고 중요한 정보만을 표현함으로써 프로그램을 간단히 만드는 것.

 

상속 : 새로운 클래스가 기존의 클래스의 자료와 연산을 이용할 수 있게 하는 기능.

 

다형성 : 한 요소에 여러 개념을 넣어 놓는 것으로 오버라이딩이나 오버로딩을 의미함.

 

동정바인딩 : 실행 시간 중에 일어나거나 실행 과정에서 변경될 수 있는 바인딩.

 

 

 

 

 

 

 

 

 

 

 

 

 

 

※ 위 글은 위키백과를 참고하여 작성되었습니다.